본문 바로가기
  • 자연으로 돌아 가는 길목
일상의 부스러기

생일 선물

by 풀 한 포기 2024. 3. 15.

엊그제 생일도 잊고 일만 했다는 내 얘기를 듣고

어제 제주여행에서 돌아 온 영란씨가 케잌을 선물로 가지고 왔다.

촛불을 켤때 만 나이로 해야 하나 어쩌나 그러다가 8과 9를 함께 가져 온 센스 ㅎㅎ

제주에서 사 온 귀한 시금치랑 천혜향까지.....생일선물 3종세트

생일이 지났어도 딸내미가 내일 올 때 케잌을 사오지 싶어 이미 받았으니 그냥 오라 일렀다.

남편은 오전에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남당항에 새조개를 먹으러 떠나고

나는 남편이 집을 비웠으니 한갓지게 하고 싶은 일을 실컷 하기로 했다

또 내일 애들이 온다하니 셀프로 미역국도 한 솥 끓이고 소고기가 넉넉해서 소고기뭇국도 한 냄비.

나물 몇가지와 밑반찬 두어가지 만들다가 저장배추를 꺼내 보니 겉잎은 많이 상했더라.

그걸 봤으니 예정에 없이 겉절이를 하려고 우물가에 절여 놓고

밭에 내려가 쪽파도 뽑아 다듬고 함께 버무릴까해서 유채도 한소쿠리 도려 다듬었다.

그 와중에 틈을 내어 수선화 밭 한군데 풀을 매주기도 했다.

오후에는 하나로 마트 정육코너에 나가 구워 먹을 고기 좀 사올까 했는데

시간이 없어 못나갔다.

애들이 오전에 올테니 내일 사러 가도 되고...

냉장고 털어 소갈비찜도 하고 등갈비 김치찜도 했으니 꼭 고기를 안사와도 될 터.

그러고 보니 낙지도 냉동해 놓은 게 있더라...ㅎ

생선도 있고 무슨 전쟁이 나도 걱정없을만큼 쟁여 놓고 살고 있으니

어서 냉장고 털어 먹어야지...ㅎ

저녁나절이 다 되어 먼데서 꽃선물이 도착했다.

독일붓꽃이 많이 션찮이 졌다는 내 말을 유념했다가 보내 주신 것.

아주 오래 전 부터 봄만 되면 선물로 꽃이며 나무 묘목도 챙겨 보내 주시는 고마운 분이시다.

받자 마자 얼른 꽃밭에 두군데 씩 나누어 심었다.

조금씩만 있어도 금방 불어 날텐데 애저녁에 풍성하게 꽃을 보라고 많이도 보내셨다.

나는 또 잘 키워 주변에 나눔을 하게 되고...

뻐꾹채 씨앗도 함께 들어 있었다.

밭하나 정해서 나물밭처럼 씨앗을 심어야겠다

꽃도 보지만 어린순은 나물로도 먹을 수 있을테니...

선물 중 꽃 선물이 그중 으뜸이 아닌가 싶다

생일 언저리 내 무슨 복에 이리 귀한 선물을 받는지 모르겠다.

'일상의 부스러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늘 하루  (17) 2024.03.23
좋은 날이다  (17) 2024.03.17
머슴 날  (22) 2024.03.11
비가 내리는 날에 한 일  (0) 2024.03.05
대보름 행사  (18) 2024.02.2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