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자연으로 돌아 가는 길목
골짜기 풍경

어느새 화르륵

by 풀 한 포기 2022. 4. 11.

해마다 봄은 늘 느닺 없다.

조심 조심 아주 느리게 올듯 말듯 애간장을 태우게 하다가

며칠 기온이 높아진 것에 화들짝 놀랐는지

모든 꽃들이 동시에 화르륵 피고 말았다.

매화가 피었어요...꽃 보러 오세요...아주 작은 소리로 말했을 뿐인데

하룻밤 새 벚꽃까지 활짝 피었다.

행여 꽃 보러 오는 이들이 저를 빼놓을까 봐 안달을 낸 것인지,

 

 

저 길따라 정다운 이 오기를 기다리며 개나리 별처럼 피었을 뿐.

나는 그저 그런가 보다 그러고 있는데 온 사방에 꽃들이 앞 다투어 피어 버렸다.

 

벚꽃은 조금 참아 주면 좀 좋아...

여러 날 꽃을 기다리며 가슴 두근 거리는 날들을 즐기고 싶었는데...

뭔 일이람.

 

 

고개 들어 하늘만 보고 있지 말라고

발 아래 빈카 조르륵...

묵은 줄기 매정하다 싶을 정도로 바싹 잘라 주었더니 아주 말끔하게 새 순에서 꽃이 핀다.

 

꽃밭을 지키고 있는 춘배

이 동네 고라니들의 식성은 꽃을 좋아하고

그중에서도 이 무스카리를 탐하는지라

춘배가 즈이 집 옆댕이 꽃밭은 이렇게 굳건히 지켜 아직은 무사하다..ㅎ

 

애태우던 하얀 앵두 꽃이 피었다 오른쪽

확실히 비교가 된다.

수분이 잘 이루어져서 올해 꼭 하얀 앵두 열렸으면 좋겠다.

 

명자도 이제 피기 시작이다

맨 아래 것은 친정 엄마가 키우시던 것이고

그 위에 흑광은 작년에 새로 들인 것,

맨 위 두 가지는 먼데서 보내 주신 것.

앞으로 한 두 가지 정도의 다른 색이 필 것인데 자못 기대가 크다.

 

 

'골짜기 풍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벨 걸 다 심는다  (0) 2022.04.19
꽃밭에는 꽃들이  (0) 2022.04.15
흰 앵두 나무  (0) 2022.04.07
낭만 고라니  (0) 2022.03.31
봄이 오기는 오는데...  (0) 2022.03.28